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풀무원 블로그, 방문자수 1000만 명 돌파

by

풀무원은 지난 2007년 오픈한 공식 기업 블로그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이하 '풀사이')'의 누적 방문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기념하여 풀무원은 오는 3월 2일까지 블로그와 SNS에서 '내가 좋아하는 풀무원 제품과 그 이유'를 응모 받아 베스트 댓글을 단 40여명을 선정하여 풀무원 인기 제품 세트 등을 증정하는 블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풀무원 블로그 및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참여 가능하다.

'풀사이'는 식품 관련 정보성 콘텐츠 뿐 아니라 브랜드 저널리즘에 입각해 풀무원의 제품 리뷰나 제조 과정을 객관적으로 다루고 있다. 특히 바른먹거리 캠페인 등 풀무원의 사회공헌활동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소개하며 풀무원이 추구하는 바른먹거리와 로하스 가치를 진정성 있게 알리는 열린 소통 채널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요리나 식재료와 관련된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다량으로 구축해 기업 블로그로는 유일하게 파워 요리 블로그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풀무원 제품을 활용해 소비자가 건강한 요리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레시피, 식재료 정보 콘텐츠만 해도 약 700건에 달한다. 올해는 풀무원이 제안하는 로하스식생활의 핵심인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지엘(GL) 다이어트' 요리법을 새롭게 연재해나갈 예정이다.

'풀사이'는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한 시도를 계속해오고 있다. 라면데이, 어묵데이 등 음식과 식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과학, 문화, 역사, 트렌드와 함께 재미있게 풀어낸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시리즈와 <오도의 비밀>, <비만바이러스>, <라면금지령>등의 연재 웹소설 시리즈는 '풀사이'를 대표하는 인기 콘텐츠로 평가 받고 있다. 라면데이의 경우 포털사이트에서 자주 검색 되는 라면에 대한 궁금증을 풀무원의 제품을 활용해 실험하는 등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흥미롭게 풀어내며 연간 100여건이 넘는 콘텐츠를 발행 중이다. 최근에는 뮤지엄데이를 신설해 박물관, 미술관에 대한 콘텐츠도 새롭게 다루고 있다.

또한, 풀무원은 2011년부터 '풀사이'를 기반으로 풀무원의 신제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공식 블로거 리뷰단인 '풀로거(Pulogger: 풀무원 + 블로거)'를 발족해 매년 기수별로 운영 중이다. 주부 블로거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풀무원 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리뷰와 활용 방법을 다양한 콘텐츠로 발행해오고 있다.

풀무원 홍보실 곽나순 담당자는 "풀무원은 지난 10년간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도 진정성을 기반으로 한 공식 블로그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열린 소통을 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이번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돌파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풀무원의 다양한 소식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신뢰와 전문성, 흥미를 모두 갖춘 소통 채널로 거듭나기 위한 시도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