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슈틸리케 감독 "내년 목표는 월드컵 진출!"

by

"내년 목표는 월드컵 진출!"

울리 슈틸리케 A대표팀 감독이 러시아행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슈틸리케 감독은 14일 서울 중계동 104마을에서 열린 대한축구협회의 '축구사랑 나누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그는 취재진과 만나 "대표팀을 성원해 준 홈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 홈 팬의 열성적인 응원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했다"며 "내년 목표는 월드컵 진출"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올해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을 5경기 치렀고, 내년에 5경기가 남아 있다. 쉬운 경기가 없는 만큼 긴장을 늦추지 않고 원하는 목표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겠다"고 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신태용 코치가 U-20 대표팀 감독으로 옮기며 공석이 된 코치 선임에 대해서는 "아직 윤곽이나 결정된 것이 없다. 휴가 갈 때까지 일주일이 남은 만큼 기술위원장 등과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대해서는 "여기 계신 분들이 연탄이 아닌 좀 더 좋은 여건에서 지내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이런 뜻깊은 자리에 오게 돼 기쁘다"며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더 베풀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21일 유럽으로 휴가를 떠난다. 그는 이 기간 유럽파 선수들의 상태를 체크하고 면담도 할 예정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