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멤버스, 가입자 300만 돌파…'Thank You Coupon 대잔치'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금융권 최초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가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5개월만에 가입회원수 300만을 돌파함에 따라 'Thank You Coupon 대잔치' 사은행사를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하나멤버스 300만 손님 감사 이벤트는 서비스 출시 이후 하나금융그룹 6개 계열사가 공동 주관한 최초의 행사라는데 큰의미가 있으며, 총 당첨회원 1만103명에게 6개 계열사들이각각 마련한 다양한 쿠폰들이 하나로 모아진 상품별 쿠폰북이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하나멤버스앱을 통해 'Thank You Coupon 대잔치' 이벤트 기간 중 하나멤버스앱의 주요 기능을 1회 이상 사용하고 이벤트 안내 화면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추첨 기회가 부여된다. 주요 기능은 '원클릭 서비스,바코드 결제,ATM 현금출금,포인트 교환,머니 선물 및 머니 충전' 등의 핵심 서비스 6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1등인 '하나 상(賞)'은 KEB하나은행에서 마련한 최고등급(Hana VIP) 혜택 쿠폰 및 30만원 적금 계좌,뮤지컬 S석2매(하나카드 제공),하나금융지주 주식 10주(하나금융투자 제공),15만 하나머니 적립(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제공)등으로 구성된 쿠폰북으로총 3명의 당첨자에게 일괄 지급된다.
이어서'멤버스 상(賞)'은 총 100명에게, '삼백만 상(賞)'은 무려 총 1만명에게 다양한 혜택의 쿠폰들로 알차게 구성된 쿠폰북이 증정될 예정이다.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그룹내 6개 계열사(KEB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카드/하나생명/하나캐피탈/하나저축은행)의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하나Money'를 적립할 수 있고, OK캐쉬백포인트, SSG Money,CJ One 포인트 등 대형 멤버십과의 제휴 포인트 교환을 통해 모여진 '하나Money'와 합산, ATM에서 현금으로 바로 출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좌에서 바로 충전하여 비밀번호 한번만으로 지인에게 간편하게 송금 할 수 있는 등 모든 금융거래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는 호평 속에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