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허위광고로 소비자 낚는 중고차할부업체 ‘극심’…내게 맞는 중고차할부업체 선정 기준 TIP

by

OECD(경제협력개발기구)가 내년 한국의 경제성장률을 하향 조정했다. 내년 한국 성장률 예상치를 당초 3.6%에서 3.1%로 낮췄다. 경기침체는 가계 경제에도 영향을 미쳤다. 가계부채와 세금, 생계비, 교육비 등의 부담이 커지면서 서민들의 살림살이는 더 팍팍해졌다. 생계 때문에 차량을 구입해야 하는 경우 새 차보다는 중고차를 선호하는 것도 이러한 기조에서 비롯됐다.

가계 경제가 힘들어지면 먼저 지출을 최대한 줄이게 된다. 중고차를 선호하는 것 역시 새 차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가장 크게 작용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관리와 정비가 잘 된 중고차는 새 차만큼의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목돈 마련이 어려운 사회초년생이나 학생, 주부, 저신용자 등이 선호하고 있다.

새 차보다 저렴하다고 해도 몇 백 만원을 한꺼번에 지출하기란 쉽지 않다. 이런 경우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을 이용하면 편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다. 중고차전액할부는 신용정보 조회와 소득증빙 등의 과정이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저신용자가 수 차례 신용정보 조회를 할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는 이 점을 악용해 높은 할부 이율 등 불리한 조건을 떠안기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중고차전액할부 시 각종 수수료를 이유로 비용을 추가로 청구한다면 한 번 쯤 의심해봐야 한다. 높은 이율을 매기거나 근거 없는 수수료를 요구하며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수법을 주로 사용한다.

전문가들은 다양한 업체를 우선 선정해 중고차전액할부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각자 재정 상태를 고려한 중고차전액할부 방식을 택해야 한다는 것. 명확한 중고차전액할부 금리를 제시하는 업체와 거래하는 것도 좋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 '리드카'는 합리적인 이율을 제시하고, 신용도가 높은 대형금융사와 제휴해 불합리한 수수료 없는 할부 금리를 적용한다. 학생이나 주부, 사회 초년생은 물론 저신용자 등 목돈 마련이 어려운 사람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어 호평 받고 있다.

리드카는 100% 실매물 제공을 원칙으로 거래하며, 소비자가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게 하고, 차량 사전점검 후 최적의 상태로 매물을 제공한다. 사고 이력과 중고차원부는 물론, 압류저당 등의 서류와 '카 히스토리'를 제공해 중고차의 상태를 고객에게 정확하게 알리고 있다.

중고차할부, 중고차전액할부 관련 자세한 상담은 믿을수있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 대표번호(1666-0589)나 홈페이지(www.leadcar.co.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