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병기,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서명 교수들 “역사 교과서 써본적도 없어”

by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이 역사 교과서 국정화 관련 '집필 거부'를 선언한 교수 대부분이 실제 집필에 참여한 경험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이 실장은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역사 교수들이 '교과서를 집필하지 않겠다'고 서명하는데, 파악해 보니 지금까지 역사 교과서 집필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분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집필 거부에 서명한 서울대, 고려대, 서강대, 이화여대 등 4개 대학에서 서명한 교수 중 지금까지 중 고교 역사 교과서를 집필한 분이 한 분도 안 계시다는 게 분명한 팩트"라고 설명했다.

이 실장은 이들 4개 대학을 포함한 전체 대학 서명 교수 중에선 모두 8명만 교과서 집필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반대 여론이 더 많다는 지적에 이 실장은 "여론 조사 결과가 좋지 않은데도 이걸 끌고 갈 때는 이유가 있는 것"이라며 "10년간 검인정 제도를 했는데, 자라는 아이들에게 좋지 않다는 결론이 났기 때문에 계속 국민을 설득할 필요가 있다"고 답변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