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부만 1등? 운동도 1등!' 탐앤탐스컵 축구대회 25일 개최

by

'교육 1번지' 강남하면 흔히 '공부'를 떠올린다.

치열한 입시경쟁이 만들어낸 자화상이다. 매달 흥망성쇠를 반복하는 유명 학원에선 조기교육 뿐만 아니라 유학, 영재 교육 등 그야말로 '전쟁'이 펼쳐진다. 드넓은 운동장을 마음껏 뛰어노는 아이들을 찾아보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하지만 체력 없는 우등생은 없다. '강남 엄마'들이 공부 뿐만 아니라 운동에도 관심을 쏟는 이유다.

'공부-운동 1등'을 추구하는 강남 어린이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탐앤탐스가 주최하고 강남구축구연합회, 강남스포츠아카데미(GSA)가 주관하는 제4회 탐앤탐스컵 축구대회가 오는 25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대치유수지체육공원에서 펼쳐진다.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 및 꿈나무 육성을 위해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는 강남 지역 뿐만 아니라 최강희, 이회택, 송종국 등 대표팀 스타 출신 선수, 지도자들이 서울-수도권 내에 운영 중인 유소년클럽까지 총 45개팀이 참여한다. 6세 이상부터 12세 이하까지 5개 학년으로 그룹을 나눠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또 대회 기간 탐앤탐스가 준비한 그린티파우더, 밀크티파우더, 티요코코아 딜라이트, 핸드드립액상커피세트, 탐탐프루티캔디, 신바이오요거틱스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되고 이벤트도 펼쳐져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