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소년공화국, 추석에도 쉴새없이 종횡무진 활약. 5일에는 '연금술사' 첫 방송

by

아이돌 그룹 소년공화국(Boys Republic) 4명의 멤버 선우, 성준, 민수, 수웅이 지난 26일 토요일 SBS 추석특집 드라마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에서 주인공 '장미수'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에이스'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드라마에서 그룹 에이스는 무명 시절 뇌종양에 걸린 주인공 장미수가 입원한 병원에 공연을 하러 오게 되고, 후에 장미수의 장례식 날, 장미수가 에이스 팬이라는 걸 알게 된 남자 주인공 박동수의 특별한 선물로 그룹 에이스가 공연을 하게 되어 다시 한 번 등장하게 되었다.

에이스로 역할을 맡은 소년공화국은 장미수의 삶에서 결정적인 순간마다 등장하면서 사람들의 뇌리에 깊이 박히는 씬스틸러로서의 면모를 보이며 인상을 남겼다.

방송이 끝난 후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노래',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가수',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아이돌',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특별출연' 등의 연관검색어를 만들어내며 이를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소년공화국은 28일에는 네이버 V앱 '라이징 아이돌'에서 한가위 특집 에피소드 '30분 윷놀이'를 통해 시청자를 찾기도 했다. 한가위 특집을 위해 특별히 꾸며진 윷놀이 판으로 진행, 말이 서는 곳마다 반드시 수행해야 통과할 수 있는 미션으로 구성하여 모나리자 되기, 부침개 한 번에 뒤집기, 스타킹 계속 쓰고 있기, 코끼리 코 10바퀴 하고 제기차기 5번 하기 등 온갖 짖궂은 미션을 예능으로 승화시키며 떠오르는 新예능돌로서의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더불어 같은 날인 28일 명절 예능의 꽃이라 불리는 MBC '아이돌스타 육상 씨름 농구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에도 출연해 활약했다. 소년공화국의 막내 수웅은 비스트 윤두준, 빅스의 레오가 속한 '골대스리가'와 한 팀이 되어 보이그룹의 풋살 경기에 임했고, 특히 수웅은 막차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준결승 전에서 역전골을 기록하며 팀이 결승 진출을 하는데 공헌을 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일으켰다.

한편, 추석 연휴 내내 시청자를 즐겁게 한 소년공화국은 웹드라마 '연금술사' 첫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멤버 수웅, 선우, 성준 출연하는 '연금술사'는 오는 10월 5일 오전 11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