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의 국가어항인 장호항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해양수산부가 국민 생활문화 친수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국가어항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예능대세 방송인 샘 오취리 주연의 '백항백색 보물찾기' UCC를 공개하면서, 영상의 주무대인 장호항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장호항은 바다여행을 좋아하거나 해양레저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로 이름이 높다. 특히 투명카누, 스노클링, 바다 레프팅 등 해양레저활동은 장호항의 투명하고 맑은 바다 속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바다와 산이 한데 어우러지면서 빚어내는 아름다운 풍광은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이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을 제공한다.
이밖에 장호항 인근 바닷길을 따라 조성된 해양레일바이크는 장호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코스다. 남근상을 테마로 한 특유의 조형물이 시선을 사로잡는 해신당공원도 장호항 여행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한편 샘오취리가 출연한 국가어항 '백항백색 보물찾기' UCC 영상은 해양관광포털 바다여행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Mj5ElpuZBbrSglZkt4pMKQ)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