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애플 iOS9 업데이트 시리가 달라졌다 '부르면 실행'…배터리 개선도

by

애플 iOS9 업데이트

애플이 17일 오전 2시 운영체제 iOS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인 iOS9을 배포했다.

iOS9은 아이폰4S부터 이후 모든 기종의 아이폰과 호환할 수 있으며, 아이팟은 5세대 이후 모든 모델에서 호환 가능하다.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패드2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이후 모든 아이패드 기종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애플은 이번 iOS9을 통해 음성인식서비스인 시리의 인공지능 성능을 강화하고, 메모와 지도 기능 역시 향상시켰다.

먼저 사용자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시리(siri)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출근길에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자주 쓰는 앱과 연락처는 미리 연결할 수도 있다. 특히 기존의 시리는 버튼을 눌러야 실행할 수 있었지만, 이제 음성 인식만으로 실행이 가능해졌다.

메모는 내장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혹은 사진 보관함 내 사진을 메모에 추가할 수 있게 됐고, 지도 기능에선 일부 주요 도시의 대중교통 노선이나, 출입구 등의 정보가 표시된 정류장과 대중교통 경로 등이 지원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이폰의 최대 단점인 배터리 문제를 개선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iOS9에서는 기기의 사용시간이 전보다 한 시간 가량 더 늘어났고, 배터리 사용시간을 3시간까지 늘릴 수 있는 저전력 모드도 탑재했다.

또한, iOS9의 크기는 1.3GB로 전작인 iOS8의 4.5GB보다 3분의 1 가까이 줄어들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운영체제의 용량 자체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저장공간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