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날 두유 베지밀을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이순구, www.vegemil.co.kr)은 공식 블로그인 '콩닥콩닥 진한 설레임' (blog.naver.com/vegemilstory)의 누적 방문자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정식품은 자사 공식 블로그의 인기요인으로 두유 요리 레시피, 콩유아식 이야기, 따뜻한 베지밀 사연 등 두유와 베지밀에 대한 모든 이야기부터 건강 정보, 육아팁까지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한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블로그 방문자 300만 돌파를 기념해 정식품은 21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정식품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5만원권),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를 선물로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9일에 발표된다.
한편 정식품은 2012년부터 공식 블로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facebook.com/vegemilgood)과 트위터(twitter.com/vegemilgood)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공식 카카오스토리를 새로 오픈하면서 고객 소통을 위한 SNS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실제로 SNS상에서 수렴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 적용 및 신제품 출시를 하는 등 SNS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직접적인 소통을 위한 창구로서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정식품 홍보팀 이동호팀장은 "자사의 블로그는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접할 수 있는 공간이자,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하루 평균 3천 여명이 방문하고 있다"며, "블로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