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기불황 지속 창업시장 위축 "생활 편리 웰빙 브랜드 주목할 만"

by

소비시장 위축이 지속되면서 창업 아이템도 생활 편리나 소비 트렌드에 맞는 웰빙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상헌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회장은 "소비자가 어쩔 수 없이 지출해야 하는 분야를 선택해야 한다는 이야기"라며 "고객이 브랜드를 이용함으로써 여유있고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국수나무는 면발을 기름에 튀겼을 것이라는 오해와 편견을 보란 듯이 깨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과 수작요리로 건강한 면요리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며 경쟁력을 쌓고 있다. 국내산 식재료와 친환경제품,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인증제품, 사회적 기업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주 고객층인 가족과 주부 고객의 신뢰가 높다.

미앤미케익은 일반 밀가루가 아닌 천연식이섬유 밀가루를 사용한다. 미앤미케익 전용분으로 식이섬유 원료가 48.5% 함유돼 있다. 일반 설탕이 아닌 결정과당을 사용해 당뇨나 체지방이 있는 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남와집은 한국의 정을 나눈다는 일념으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자체 조리법으로 개발한 육수를 매일 끓여 모든 음식의 국물로 사용한다. 여기에 갓 볶은 닭과 돼지고기로 고객의 뱃속을 든든하게 채운다. 남와집의 모든 메뉴는 주문 시 냄비와 철판에 정성스럽게 담아 제공된다.

생생돈까스는 바른 먹거리를 추구하고 있다. 인공감미료와 조미료 등의 사용률을 최대한 낮추고, 본사가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100% 국내산 생고기와 명장이 빚은 프리미엄 습식 빵가루. 자체 개발한 프라임 오일을 제공한다.

생활 편리와 웰빙을 앞세운 아이템의 약진은 외식업 뿐 아니라 의류 관련 창업까지 확대되고 있다. 제주갈옷을 앞세운 갈중이가 대표적이다. 갈중이는 제주 전통 갈옷을 이용해 다양한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갈옷은 고려시대 때부터 제주도민이 즐겨입은 일상복이자 작업복이다. 천연염색비단을 활용해 제작한 게 특징이다. 통기성이 좋은데다 아토피나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이 체질을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게끔 돕는 옷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월드크리닝은 친환경 카본(숯) 세탁법을 활용하고 있다. 일반 세탁소와 달리 카본(숯)필터 시스템을 활용해 용제 속 세균까지 잡아내기 위해서다. 용제증류시스템을 설치해 용제를 철저히 관리하기 때문에 세탁력이 깨끗할 뿐만 아니라 환경친화적이라는 평가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