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유플러스, 롤리팝 탑재 안드로이드 IPTV 선보여

by

LG유플러스가 21일 국내 최초로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롤리팝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IPT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IPTV에는 UHD 방송은 물론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사진, 음악을 TV로 보고 들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됐다.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게임과 어린이 앱 등도 TV에서 동일하게 이용도 가능하다. 서비스는 U+tv G4K UHD와 U+tv Gwoofer를 통해 제공된다. 기존 가입자는 셋톱박스 교체없이 지역별 자동 업데이트를 거치면 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IPTV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기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전용 셋톱박스만으로 콘솔 게임기 수준의 게임이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스포츠 게임이나 인기 게임 앱을 온 가족이 함께 대형 초고화질의 TV 화면과 우퍼 입체음향으로 즐길 수 있고 별도의 게임기 없이도 세계적인 인기 스포츠 게임 '위닝일레븐 2015' 등 클라우드 게임까지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보던 유튜브 등 동영상과 사진, 벅스뮤직 등 음악 서비스를 TV로 전송하는 구글 캐스트 기능도 지원한다. 구글 캐스트는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전송하는 미러링 기능뿐 아니라 스마트폰 콘텐츠를 TV로 전송하는 도중에서 스마트폰에서 다른 콘텐츠를 검색하거나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