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해트트릭'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통산 득점 2위

b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 역대 최다 득점자 단독 2위로 올라섰다.

호날두는 18일(한국시각) 열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7라운드 에스파뇰전에서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4대1로 승리를 거뒀다.

호날두는 후반 14분 벤제마의 전진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이어 2-1로 앞선 후반 38분에는 오른발 슈팅으로 에스파뇰에 골문을 갈랐다. 쉼표는 없었다. 호날두는 후반 추가시간 로드리게스의 크로스를 머리로 밀어넣어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날 해트트릭으로 리그 45호골을 기록한 호날두는 41골에 그친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를 제치고 올시즌 득점왕을 사실상 예약했다. 라리가는 시즌 종료까지 단 한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다.

호날두는 이번 득점으로 레알 마드리드 최다 득점 역대 2위로 올라섰다. 2009년 레알 마드리드의 유니폼을 입은 호날두는 299경기에 출전해 310골을 뽑아냈다. 에스파뇰전 이전까지 레알 마드리드의 레전드 알프레도 디 스페파노(307골)와 동률을 이뤘지만 단독 2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역대 최다 득점 1위는 라울 곤살레스다 741경기에서 323골을 넣었다. 호날두가 13골차이로 접근했지만 올시즌 1위 기록을 넘어서기는 힘들다.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