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위 눌리는 이유는? 크게 4가지…수면마비 증상 '스트레스-공포 영화 봐도…'

by

가위 눌리는 이유

가위 눌리는 이유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은다.

가위눌림은 의식은 깼지만 자는 동안 긴장이 풀렸던 근육이 회복되지 않아 일시적으로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현상으로, 의학적으로는 '수면마비' 증상으로 본다. 대개 램 수면 상태에서 나타는 증상이 잠에서 깼을 때 나타나는 경우를 말한다.

가위눌림은 누구에게나 종종 나타나는 현상으로 가위눌림을 자주 경험한다고 해서 몸에 이상이 있다고 할 순 없다.

다만 가위눌림이 수면장애, 주간수면과다증, 탈력발작(근육에 갑자기 힘이 빠지는 것), 반복적인 두통 등 증상과 함꼐 나타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가위눌림은 매우 피곤할 때(41.5%),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34.0%), 잠이 부족했을 때(31.1%), 공포영화나 무서운 장면을 목격했을 때(16.0%)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다.

가위눌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면시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고, 생활의 스트레스를 줄여 나가며, 취침과 기상시간이 일정하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가위 눌리는 이유에 네티즌은 "가위 눌리는 이유, 스트레스도 한 몫", "가위 눌리는 이유, 공포영화도 보지 말아야겠네", "가위 눌리는 이유, 누구나 종종 일어나는구나" 등 반응을 보였다.<스포츠조선닷컴>

가위 눌리는 이유 가위 눌리는 이유 가위 눌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