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학습기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 www.brain-study.co.kr)가 게임보다 재미있게 배우는 초등수학 학습기 '뇌새김 주니어수학'을 10일 출시했다.
신제품 뇌새김 주니어수학은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초등 선생님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념잡기부터 시험대비까지 수학 자체를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스마트 학습기다.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는 생활만화로 설명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준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놀이공원에서 키와 몸무게 제한이 적힌 놀이기구 안내판을 보았던 상황을 만화로 보여준 뒤, 친구들 중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사람을 판단하는 과정을 통해 기준보다 큰 수와 작은 수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식이다.
어려울 수 있는 수학의 개념을 만화로 쉽게 풀어준 뒤, 선생님과 대화하듯 참여하는 인터렉션 동영상 강의로 한 번 더 설명하는 과정을 거쳐 개념 정립을 돕고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준다. '뇌새김 주니어수학'은 본격적인 학습 시작 전, 진단평가를 실시해 ▲수와 연산 ▲규칙성 ▲확률과 통계 ▲측정 ▲도형 등 5가지 수학개념 중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개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초등 전 과정의 '수학 개념트리'를 제공해 개인별 취약한 개념이 어디인지, 이 개념이 연결되는 단원이 무엇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뇌새김 주니어수학에는 게임처럼 스스로 몰입하도록 유도하는 뇌새김만의 학습법이 적용됐다.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연산 게임이 탑재되어 빠르고 정확한 계산을 지루하지 않게 훈련할 수 있으며, 미션 달성 시 상장을 수여해 성취감과 함께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준다.
위버스마인드 최영수 부사장은 "스토리텔링 수학, 사고력 수학 등 확 바뀐 개정수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해 뇌새김만의 노하우를 접목, 개념잡기부터 연산력 강화, 시험대비까지 가능한 수학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뇌새김 주니어수학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고민이나 부담감을 떨쳐버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