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뱅크(대표 박상권)가 29일 상호 소통과 상호 작용하는 다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스탬프백2.0(Stampbag2.0)'을 2월말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탬프백2.0은 고객 참여도를 높인 신개념 쿠폰 적립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가맹점이 자체적으로 상품설계 및 구매고객을 선정하는 신개념 로컬 커머스 서비스(Local Commerce Service)와 보안성을 강화하고 간편한 모바일 지불 시스템(Mobile Payment System)을 추가할 예정이다.
가맹점 자체적으로 고객관리부터 마케팅까지 가능한 셀프 마케팅(Self-Marketing) 플랫폼으로 진화한 상점용 앱(App)인 스탬프스토어2.0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스탬프백2.0의 주요 기능으로는 고객간 쿠폰 선물하기, 고객 매장리뷰하기 VS 매장점주 승인하기(Stampstore), 고객 상품쿠폰 모바일 결제 VS 매장점주 상품 쿠폰 등록 및 고객 배포(Stampstore), 고객 매장 메뉴 주문 및 결제 VS 매장점주 메뉴판 등록(Stampstore) 등으로 다양하다.
페이뱅크 관계자는 "스탬프백2.0은 가맹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가맹점에 고객확보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지역기반의 가맹점 할인 상품권 유통으로 고객을 유입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스탬프백을 이용하는 가맹점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 상품권 서비스로 가맹점에 한층 강화된 재방문 효과와 새로운 부가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