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손승연이 부른 KBS2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 OST 파트3 '그대라서'가 오는 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손승연은 앞서 '왕의 얼굴' OST를 발표하고 극적인 감동을 전했던 걸스데이 민아 '한 사람', 정동하 '안녕 그 말'의 바통을 이어 받아, '그대라서'로 안방 시청자들과 교감을 나눌 예정이다.
'왕의 얼굴' 첫 방송부터 삽입되면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사랑과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곡 '그대라서'는 애절함과 애통함을 간직하고 있는 서정적인 정통 발라드 곡이다. 초반 분위기와 달리 절규하는 듯한 후반부로 반전을 꾀한다는 특징을 갖는다.
'그대라서'는 데뷔부터 파워풀한 보이스로 '슈퍼보컬'이라는 극찬을 받았던 손승연이 가창을 맡아 감동을 극대화했다. 손승연은 데뷔곡 '가슴아 가슴아' 이후 '미친게 아니라구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다시 너를' 등 폭발적인 가창력을 담은 곡을 발표하며 입지를 굳혔으며, 지난해 겨울에는 시즌송 '첫눈이 온다구요'로 재즈 보컬리스트로서의 기량도 드러냈다. 또한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를 통해 매회 색다른 편곡과 창법으로 신선한 무대를 선보이며 차세대 보컬리스트로 호평을 받았다.
'핫 루키'에서 이제는 어엿한 대한민국 대표 디바로 자리매김한 손승연은 장기를 십분 발휘해 곡의 흐름을 매끄럽게 이끌어 가며 강한 흡입력을 자랑했다. 이 곡을 작곡한 오준성 작곡가는 손승연에 대해 "곡의 해석이 뛰어난 발군의 소녀가수"라며 극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대라서'는 극 중 비극적 사랑의 주인공 광해 (서인국 분)와 김가희 (조윤희 분)를 위한 노래이자, '왕의 얼굴' 전회를 아우르는 메인 OST다. 특히 광해, 김가희의 애절하고 슬픈 러브신에 극적으로 삽입되면서 안방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켜왔다.
이번에 '그대라서'는 '왕의 얼굴'의 인상적인 장면들을 모아 완성된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왕의 얼굴'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에게는 절정을 향해 달려가는 극의 흐름과 어우러지면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왕의 얼굴' 시작을 담은 메인 타이틀 음악 '더 킹스 페이스(The King's Face)' 를 비롯해,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인 화려한 액션, 왕실의 아름다움과 긴장감을 표현한 장면에 삽입된 새로운 스코어뮤직 8곡이 뮤직비디오와 함께 추가로 공개된다.
지난 10일 발표된 스코어뮤직 6곡이 높은 완성도로 리스너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8곡 역시 드라마 뿐 아니라 한국 음악계 전반에 의미있는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