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희망이, 행복이, 힘찬이….
이 아름다운 이름들은 앞으로 태어날 소중한 내 아이의 태명이다. 태명 하나하나에는 예비 엄마, 아빠만의 뜻 깊은 사연과 의미가 담겨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태명에 얽힌 아름답고 감동적인 사연을 공개 모집하는 공모전이 열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임신·출산·육아 전문 케이블방송 육아방송과 육아신문 베이비뉴스가 태명에 얽힌 사연을 공모하는 '아름다운 태명 공모전'을 오는28일까지 진행한다.
태명을 지어본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태명에 얽힌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연을 A4 3장 이내 분량으로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태아의 초음파사진이나 영상을 첨부하면 심사과정에서 가산점이 부여된다. 희망자는 육아방송 홈페이지(www.ugatv.net) 또는 베이비뉴스 홈페이지(www.ibabynews.com) 이벤트페이지에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대상(1명)에게는 아가방앤컴퍼니에서 제공하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는 등 다양한 상품 및 상금이 마련돼 있다. 수상작은 영상으로 제작, 육아방송에서 방송되고, 베이비뉴스에도 연재된다.수상작은 오는 11월 14일 발표된다.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면 표절 확인 시 수상이 취소된다. 육아방송 02) 782-0965, 베이비뉴스 02) 3443-3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