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런던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에 진출한 올림픽대표팀의 홍명보 감독이 대학선수들을 소집해 조직력 다지기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대학생 22명을 파주 NFC(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 소집해 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명보호는 12개국이 참가하는 최종예선에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오만과 A조에 속해있다. 9월 21일 오만과의 홈경기를 시작으로 11월에는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원정 2연전 등 중동 국가 3개 팀과 런던올림픽 본선무대 진출을 위해 다퉈야하는 험난한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 이를 위해 홍 감독은 조직력이 우선이라는 판단아래 대학생들을 소집해 최종예선을 위한 담금질에 나선다.
홍 감독은 요르단과의 2차예선 이전까지 대학선수들을 소집, 테스트하며 눈여겨 본 선수들과 12일 끝난 추계대학연맹전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이번 명단에 포함했다.
아시아지역 2차예선 1차전 요르단전에 깜짝 선발 출전한 배천석(21·숭실대)를 비롯해 요르단전 대학생 멤버 5명이 소집됐다. 하지만 수비수 장현수(20·연세대)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올림픽대표팀 대학선수 소집 명단(22명)
▶GK=김기용(고려대) 최대명(부경대)
▶DF=김주빈(관동대) 김창훈(광운대) 김현훈(홍익대) 박형진(고려대) 이재훈(연세대) 조영훈(동국대) 한용수(한양대) 황석호(대구대)
▶MF=김신철(연세대) 박용재(아주대) 이명주(영남대) 전명근(호남대) 조인형(인천대) 주세종(건국대) 황명규(동국대) 황용민(고려대)
▶FW=심동운(홍익대) 김영근(숭실대) 배천석(숭실대) 김찬희(한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