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엔 후덥지근한 날씨 때문에 가벼운 메이크업조차 부담스럽게 여겨진다.
하지만 강렬한 자외선을 생각한다면 노메이크업은 꿈도 꾸지 못하는 현실. 또한 더운 날씨에 흐르는 땀과 왕성해진 피지분비로 두꺼운 화장은 오히려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아이템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결과 피부톤 등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비비크림. 여름철 가벼운 메이크업의 필수품으로 지난 몇 년간 사랑 받고 있는 제품. 하지만 비비크림의 진화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천연 성분을 함유해 안티에이징부터 수분공급과 화이트닝까지 한 층 더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2011년 신상비비크림들을 만나보자.
# 해양 심층수 머금은 '르샤(LESHA) 아쿠아 비비크림'
여름철 소홀히 할 수 없는 수분공급. 기온과 습도가 높아질수록 세안과 샤워를 자주해 피부 건조를 유발한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보호막이 약해지고,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게 돼 수분이 빠져나가기 쉽다..
르샤(LESHA) 아쿠아 비비크림은 제품의 수분 함유량이 많아 피부에 발랐을 때 수분이 피부에 고루 퍼져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면서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심층수와 함께 달팽이 점액 여과물, 산호가루 그리고 녹차, 목련꽃, 캐모마일 등의 7가지의 식물성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어 충분한 영향과 미네랄을 피부에 공급하게 된다.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사용하였을 때 시원하고 가벼운 느낌을 주며, 피부 흡수력이 높아 모공이나 기미와 같은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여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하여 당김 없는 피부를 유지시켜 주면서 처음 화장한 느낌 그대로의 지속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르샤(LESHA) 아쿠아 비비크림 30g 33,000원
# 안티 에이징 효과 갖춘 '크리니크 에이지 디펜스 비비 크림'
자외선A는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속 진피까지 손상시키며 주름을 유발하고 피부의 탄력까지 떨어뜨린다.
메이크업을 하면서 이러한 문제점까지 케어가 가능한 똑똑한 비비크림이 출시 됐다. 최근 출시된 '크리니크 에이지 디펜스 비비크림'은 안티에이징 기능을 겸한 제품으로 함유된 스쿠알렌과 비타민이 풍부한 맥아 추출물이 피부 보호막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외부 저항력을 길러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특히 비타민 E와 항산화 성분이 외부 유해 환경으로 인한 손당을 방지해 주므로 피부 노화까지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크리니크 에이지 디펜스 BB 크림 40ml 45,000원
# 멜라닌 생성을 차단하는 '더바디샵 모이스처 화이트 시소 비비 크림'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피부 고민 중에 하나인 화이트닝.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비비크림만 발라도 피부 화이트닝이 가능한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이 출시 됐다. '더바디샵 모이스처 화이트 시소 비비크림'은 피부를 환하게 하는 자연의 원료인 시소 추출물, 비타민 C, 감초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 톤을 한 단계 밝게 하고 피부 결을 개선하여 피부를 빛나게 한다. 시소 추출물은 색소 침착과 멜라닌 생성 신호를 차단해 화사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더바디샵 모이스처 화이트 시소 비비 크림 30ml 26,000원.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