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링캠프' 김영하
이날 김영하 작가는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느냐"는 청춘들의 물음에 "안 될 것이다. 지금은 성공하기 어렵다"는 대답을 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기성세대들은 현재에 안주하지 말라고 하지만 요즘 세대들은 현재에 머물러 있기도 힘들다"며 "요즘은 스펙을 열심히 쌓아야 하고 동시에 창의적이어야 한다. 그런데 하고 싶은 것까지 찾으라고들 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나 김영하 작가는 여기에 대한 해답으로 '감성 근육'을 키워 내면을 지키는 것과 좋은 친구들을 만나는 것을 언급했다. 김영하는 "내가 무엇을, 어떻게, 잘 느끼고 있는가를 생각해야 한다"면서 "나 자신을 지켜라. 어차피 남들도 망할 거다"라고 돌직구를 날려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비틀즈를 언급하며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은 그들도 성장하고 나도 성장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힐링캠프 김영하 성공에 대한 청춘들에게 돌직구 공감 백프로", "힐링캠프 김영하 청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힐링캠프 김영하 사회비판적 시각이 묻어나네", "힐링캠프 김영하 암흑기인 이 사회의 청춘들의 마음 이해하는 듯", "힐링캠프 김영하 청춘들에게 남긴 조언 기억 오래 남을 듯"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