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살균청소기 전문기업 ㈜부강샘스는 자사 침구살균청소기 레이캅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위해 '레이캅코리아주식회사'(대표 이성진)를 설립, 본격 판매 활동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레이캅은 모기업인 ㈜부강샘스에서 연구 개발 및 제조가 이루어지고, 레이캅코리아주식회사를 통해 유통, 판매된다.
침구살균청소기 레이캅은 실내 침구류 등에 서식하는 집먼지진드기의 사체나 배설물 등이 미세먼지와 결합된 '하우스더스트'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가정에서 손쉽게 침구류를 청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가전으로 지난 해 업계 최초로 전세계 약 300만대 누적판매를 기록하며 약 1,100억 원의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여기에 올해는 브랜드 가치 증대 및 수출 규모 확대를 통해 약 1,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전세계 약 20개국에 수출 중인 레이캅의 해외 시장 진출은 바로 각 국가의 문화와 소비자 니즈에 맞춘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다. 국가별 차별화된 제품 전개와 침구살균청소기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해외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 사용 효과를 실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해 11월에는 일본 유력 시사주간지 <닛케이 트렌디> 선정 "2013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에서 국내 가전으로는 최초로 8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세계 최초의 침구살균청소기 레이캅은 의사 출신의 이성진 대표가 의사의 신념을 기술과 융합시켜, '환경을 개선하고 예방해 더욱 건강한 삶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라는 철학을 담아 2007년 출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20개국 이상의 중심유통을 통해 활발히 판매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해 해외 시장 확대와 수출 증대로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3천 만불 수출탑을 수상했으며, 자사 이성진 대표이사가 특수유공분야 세계일류상품 부문의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되며 오리지널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