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체육진흥공단, 내부통제 확산 위한 상호협력 선언식 가져…경영진과 감사의 유기적인 협업 다짐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24-10-16 17:01


체육진흥공단, 내부통제 확산 위한 상호협력 선언식 가져…경영진과 감사의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리스크 예방·관리를 통한 목표 달성의 필수 절차인 '내부통제'의 효과적 추진과 대내외 확산을 위한 '내부통제 확산 상호협력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6일 올림픽회관에서 진행된 선언식에는 조현재 이사장과 하형주 상임감사 등 임직원이 참석해 최고 관리자의 효율적인 내부통제 체계 구축·운영, 상임감사의 주기적인 평가를 통한 내부통제 체계의 효과성 확보 및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 구현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선언했다.

이번 선언식은 지난 2022년 본격적인 내부통제 추진을 위한 이사장-상임감사의 공동선언 및 2023년 실천 서약에 이어, 다시 한번 경영진과 감사의 유기적인 상호 협업을 통한 내부통제 확산을 강조하는 자리였다.

조현재 이사장은 "기존의 전통적인 감시 통제 방식으로는 여러 유형의 사고를 예방하기 어렵다. 준법의식을 내면화하고 자발적인 통제 문화 확산을 위해 나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아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하형주 상임감사는 "체육공단의 내부통제 체계가 견고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상시 점검을 통한 개선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체육공단은 선언식 이후 전사적인 내부통제 강화 교육을 추진하는 등 내부통제 실현 및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