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장애인체육회X원격평생교육원,장애인선수 온라인 학위 취득 위한 MOU 체결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18-11-23 15:14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이 장애인선수들의 온라인 교육을 및 학위 취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과 권주안 한국원격평생교육원 이사장은 22일 서울 송파구 장지동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인지원센터에서 장애인체육인들의 온라인교육을 통한 학위(체육학) 취득과정 장학금 지원과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양단체 수장과 함께 장애인체육인, 행정가들이 대거 참석해 향후 온라인 교육 지원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4월 체육인지원센터를 신설했다. 장애인체육회 발족 이후 홍보 업무에 잔뼈가 굵은 베테랑 이현옥 센터장과 장애인체육에 대한 애정과 이해도가 높은 직원들을 배치해 현역 및 은퇴 선수의 진로를 지원하고, 학업 및 취업을 체계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첫 발걸음을 떼었다.

체육인지원센터는 장애인선수들의 진로 지원을 위해 맞춤형 상담과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체육전문가 및 체육행정가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파고다어학원, 한국장애인개발원 등 유관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취업지원 등 장애인선수들의 복지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그간 시간적 공간적제약과 학비 부담으로 인해 학업을 이어가기 어려웠던 장애인선수들이 운동과 학업을 병행,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은퇴선수나 은퇴를 앞둔 장애인선수들의 진로 및 자기계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