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륜> 국민체육진흥공단, 제30기 경륜 선수 후보생 모집

이원만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9-26 15:34


<경륜> 국민체육진흥공단, 제30기 경륜 선수 후보생 모집
경륜훈련원에서 훈련중인 경륜 선수 후보생. 건전홍보팀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제30기 경륜 선수 후보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입소일 기준으로 병역의무를 마쳤거나 면제된 대한민국 남자다. 다만, 시력(교정시력이 두 눈으로 0.8 이상, 한 눈으로 각각 0.5 이상이고 백색, 흑색, 적색, 청색, 황색의 식별이 가능한 자)과 청력, 혈압 정상 등 일정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경륜 선수 후보생으로 합격하기 위해서는 1차 시험(필기, 인성 검사, 자전거 실기, 금지약물 복용 검사, 체력 측정 등), 2차 시험(면접)의 선발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합격생은 내년 2월 경륜훈련원(경북 영주시 소재)에 입소하여 12월까지 약 10개월간 정식 경륜 선수가 되기 위해 교육훈련을 받게 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7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다. 응시원서 작성 양식은 경륜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경륜훈련원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응시원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경륜> 국민체육진흥공단, 제30기 경륜 선수 후보생 모집
경북 영주시의 위치한 경륜훈련원 전경. 건전홍보팀 제공
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 사이클 종목 입상자나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자녀는 교육비 일부 또는 전액을 면제받을 수도 있다. 제30기 경륜 선수 후보생 최종 합격자 발표는 11월 29일이며, 경륜 선수 후보생 선발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륜훈련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활동 중인 경륜 선수는 547명으로 지난해 연평균 상금은 7600백만 원 수준이고, 같은 해 상금 1위는 3억 원이 넘는 상금을 벌어들였다.

경륜 선수는 사이클 선수 출신이 아니어도 될 수 있으며, 큰 대회인 대상 경륜을 비롯해 가장 권위 있는 대회인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한 선수도 있다. 또한 자기관리에 충실하다면 정년 없이 선수 생활이 가능하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