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세븐일레븐, 동절기 '한끼 순댓국 도시락' 선보여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12-07 14:54 | 최종수정 2022-12-07 14:55



계속되는 런치플레이션으로 편의점 도시락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한끼 순댓국 도시락'을 동절기 시즌 상품으로 출시한다.

올들어 세븐일레븐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대비 35% 증가했다. 한국인의 대표적인 '소울푸드'인 하나인 순댓국은 재료 준비와 맛내기 등 조리가 어려워 주로 외식에 의존하는 메뉴 가운데 하나이다.

세븐일레븐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순댓국 가격이 1만원에 육박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이 심화됨에 따라 전문점 대비 절반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한끼 순댓국 도시락'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의 '한끼 순댓국도시락'은 단백질이 풍부한 순대와 머릿고기에 고추 양념장, 들깨가루, 대파, 청양고추 등의 토핑을 듬뿍 넣었다. 별첨된 진한 사골육수와 물을 함께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전문점 못지않은 순댓국의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반찬 역시 순댓국과 가장 잘 어울리는 깍두기볶음과 청양고추, 마늘, 쌈장, 양념깻잎으로 구성해 순댓국의 풍미를 높였다.

이은아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국민 점심답게 한입 먹으면 감탄사가 절로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