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세종병원 원순덕 경영지원실장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행정부문 공로상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6-27 17:40 | 최종수정 2022-06-28 08:59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 원순덕 경영지원실장이 지난 24일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8차 대한의료법인연합회 정기총회 프로그램 및 제4회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시상식에서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행정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

원 실장은 상금 전액을 세종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심장병 치료 지원 성금 '사랑YES'에 기부해 박수를 받았다.

대한의료법인연합회 관계자는 "의료의 공공성 제고 및 지역적 의료편중 해소에 기여하고, 의료법인의 경영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크므로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1989년부터 현재까지 33년간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원 실장은 의료소모품을 비롯해 병원 운영에 필요한 물품이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일련의 과정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로써 예산 절감은 물론 지역사회 보건의료 향상과 재단 및 재단 산하 병원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자 경영지원본부 산하 경영지원실을 총괄하는 수장으로서, 감염병 차단을 위해 병원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수급, 보급해 직원 감염은 물론 입원 환자 및 외래객 감염을 차단, 2차 감염을 예방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코로나19 중등증환자 및 중증환자 치료병원으로서 필요 장비를 적시에 구입, 세팅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확진자 대규모 증가로 인한 코로나19 병상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차단 및 보건의료 향상에 앞장섰다.

세종병원 원순덕 경영지원실장은 "국가 위기 상황 속에서 전 직원이 밤낮 없이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환자 안전, 감염 예방을 위해 애쓰고 있는 병원 직원 모두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뢰받는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세종병원 원순덕 경영지원실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