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OK금융, '오징어 게임' 패러디한 신규 TV광고 공개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02-03 13:47


◇OK금융이 이달 새롭게 선보이는 TV광고 '오징허'편의 주요 장면. 사진제공=OK금융◇

OK금융그룹은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읏맨'의 활약상을 담은 신규 TV광고 '오징허' 편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규 TV광고에는 더욱 날렵한 스타일로 업그레이드된 읏맨과 새로운 빌런 오징허가 등장한다. 오징허는 지난해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렸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착안해 거대 오징어를 형상화한 캐릭터이다.

TV광고에서 오징허는 '어느 다리가 제일 예쁘게?', '어디서부터 머리게?'와 같이 답을 찾기 힘든 질문을 내고 맞히지 못하는 참가자에게 먹물을 뿌려 목숨을 빼앗으려 한다. 이때 읏맨이 등장해 필살기인 '말려주마' 공격을 통해 오징허를 마른 오징어로 만들어 물리치고, '저축은 못 말리지'라는 공익적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한다.

특히 참가자 중에는 가수 태진아가 등장해 오징허의 먹물 공격에 맞아 쓰러지는 참가자들을 향해 '그만해~! 이러다 다 죽어~'라는 '오징어 게임' 대사를 패러디 해 재미를 더했다고 OK금융 측은 설명했다.

OK금융 관계자는 "TV광고를 통해 건전한 금융생활을 장려하는 읏맨의 활약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올바른 금융습관과 인식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OK금융만의 유쾌하고 독특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의 올바른 금융생활을 응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규 TV광고 '오징허' 편은 지상파 TV, 케이블 TV, 인터넷 TV(IPTV), 유튜브, 극장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