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네이버-아모레퍼시픽, 비즈니스 동반성장 위한 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6-23 12:06



네이버가 지난 22일 아모레퍼시픽과 '상호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양사는 MOU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온·오프라인 시너지 창출, 기업용 메신저 등 업무 인프라 교류를 통한 디지털 전환 협업, 업무 영역 내 AI 및 데이터 커머스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 협업을 추진한다.

우선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브랜드스토어 및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온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네이버는 '아리따움' '오설록'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오프라인 매장 내 네이버페이 결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본사와 가맹점 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네이버의 기업용 메신저 '라인웍스' 도입도 검토 중이다. 특히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의 클라우드 활용 등 B2B 인프라 연동을 강화해 아모레퍼시픽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MOU를 계기로 네이버 서비스 및 기술이 B2B 영역으로 확대되어 비즈니스 밸류 체인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의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가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전방위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