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존슨앤드존슨, 대한약사회 등과 '금연위드유 캠페인' 전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04-20 14:59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지난 17일 대한약사회, 한국금연운동협의회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약국과 함께하는 금연위드유(With You)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금연위드유 캠페인은 금연의 필요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약국 내 금연상담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약사 대상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는 대국민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금연운동을 위한 기부금 재원 마련 및 상호협력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존슨앤드존슨은 효과적인 금연방법과 금연보조제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담은 금연교육 콘텐츠 개발에 협업하며, 약국에서 금연상담 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약사회는 약사회원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상담 약사를 양성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따라 약국 내 효과적인 금연상담법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강좌와 더불어 금연상담 약국배지, 리플릿 등을 배포할 예정이며, 금연 상담 사례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우수 사례도 선정한다. 한국금연운동협의회는 기존 금연운동 활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대국민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며, 대한약사회와 함께 금연운동을 위한 기부금 재원 마련 및 사용안을 검토하게 된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백준혁 사장은 "우리나라 금연인식 고취를 위한 이번 대국민적 캠페인에 한국존슨앤드존슨이 뜻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연 실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발굴하고 알리는데 적극 협업해, 약국 금연 상담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은 "약국은 매일 우리 국민 2000만명이 찾는 중요한 사회적 접점으로, 약사회는 아동학대 방지, 자살예방, 금연활성화 등 사회적 이슈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인 사회환경 변화가 있는 가운데서도 약사들이 중심이 되어 이번 금연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서홍관 회장은 "흡연은 매년 우리나라 국민 6만2천명을 죽음으로 내모는 요인이기 때문에 올바른 금연방법은 국민건강에 무엇보다 소중한 정보다. 이번 기회를 통해 금연방법과 금연정책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