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천 남동구노인복지관, '옐로카드로 아껴주세요'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10-31 15:40


인천 남동구노인복지관은 초등학교 인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아동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KB손해보험 다이렉트와 연계한 '옐로카드로 아껴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남동구노인복지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인 우리동네실버캅 어르신들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아이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계도와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후원한 옐로카드를 어린이에게 나눠주며 옐로카드를 달면 야간 또는 우천 시 자동차 라이트 불빛을 반사해 운전자들이 어린이를 식별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어린이들이 옐로카드를 꼭 달도록 안내했다.

이번 옐로카드 캠페인은 25일, 28일, 31일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고잔초교, 신월초교, 인수초교에서 각가 진행됐으며 추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남동구 내 초등학교에서 캠페인이 모두 열릴 계획이다.

남동구노인복지관 김용배 관장은 "지금도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통해 어린이들의 등·하굣길의 교통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것을 느낀다"며 "이번 노인일자리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어르신이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도록 노력해 갈 것이며,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