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스텔은 아파트 대비 매매가 자체가 저렴해 초기 투자 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상품이다. 최근에는 1~2인 가구의 증가와 가파르게 오른 아파트값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기 때문에 흔히 매월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오피스텔은 제2의 월급통장이라고 한다.
그리고 동대문 쇼핑센터, 종로, 광화문, 을지로, 명동 등 전통적인 서울 4대문 안 도심권으로 뚜렷한 입지적 강점을 가지고 있다. 먼저 지하철 종로3가역(1,3,5호선), 을지로3가역(2,3호선)의 초역세권이며, 직선거리 약 200m 이내로 도보권 이용이 가능하다. 강북의 교통 요충지로서 청계천 조망, 남산공원,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장충단공원, 종묘 등 녹지 및 휴식 공간이 풍부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탑골공원, 역사문화공원, 동대문 종로 도심을 도보로 다녀올 수 있으며, '종로 하이뷰 디아트' 앞으로 늘어선 청계천은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가져다준다.
관계자에 의하면 "땅값이 평당 1억에 육박하는 위치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임대수익용 상품으로 교통 인프라(초역세권) 및 청계천 프리미엄, 신규 상품 공급 부족 등의 여건으로 보았을 때 조기에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종로 하이뷰디아트는 창인터내셔날(주)가 시행(위탁자)하고 있으며, 정우개발(주) 시공하며, 코리아신탁 자금 관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