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정밀함이 요구되는 라식,라섹 수술, 각 환자에게 적합한 안구데이터 측정으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7-06-30 17:09



휴가철이 다가오고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하면서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라식, 라섹수술을 진행하고 있는 병원과 안과에서는 보다 정확한 시력교정을 위해 수술을 진행하기 전 자세한 눈 검사와 상담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기본적인 시력테스트부터 원추각막검사, 자동굴절 검사, 웨이브 프론트 검사, 망막과 시신경의 검사, 녹내장 및 백내장 검사, 야간 빛번짐 검사 등의 다양한 검사가 실시된다.

71여 가지의 검사가 실시될 만큼 정밀함이 요구되는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의 특성으로 인해 수술 날짜 또한 바로 정할 수 있는 간단한 일이 아니다 보니,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짧은 휴가기간 동안 짬을 내 안과를 방문한다 하더라도 검사와 수술을 일사천리에 진행할 수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기존의 웨이브프론트보다 5배 이상 정교한 데다 다섯가지 수술 필수 검사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아이디자인 라식.라섹'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수술이 진행되기 위해 필수적인 자동굴절 검사와 웨이브프론트 검사를 비롯해 각막 지형도 검사, 각막 곡률도 검사, 동공 사이즈 및 동공 컨디션 검사의 5가지 검사가 '아이디자인' 장비를 이용하여 한 번에 진행되며, 고화질 센서와 비디오 초침 타켓을 사용해 기존 검사보다도 더욱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아이디자인 라식.라섹'은 3초 안에 4개의 프레임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 맞게 분석된 안구데이터가 표현돼 눈의 움직임과 동공의 이동 보정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자동 홍채 인식 보정 기증(Iris Registration)이 보다 정확하고 완벽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하여 더욱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실제 라식수술과 라섹수술 시간은 10분 이내로 짧고 간편하여 직장인들에게도 부담이 없으며, 고화질 Hartmann-Shack 웨이브프론트 센서를 탑재하여 기존 안과 측정 장비로 사용되는 웨이브 스캔에 비해 5배 이상 정교해져 1.0 이상의 정밀한 시력이 필요한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특히 추천되는 수술법이다.

강남서울밝은안과 박형직 원장은 "'아이디자인' 장비를 통해 수술에 필요한 5가지 필수 검사를 한 번에 더욱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보다 정교한 기술로 개인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다"며, "캡쳐율이 극대화된 HD센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빈틈없는 수술이 가능하며 같은 1.0의 시력이라도 선명도와 해상력이 더욱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 레이저 수술 후 야간 눈부심이나 빛번짐 등의 부작용을 감소시키려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불규칙한 광학 수차나 난시가 있는 경우, 안전한 굴절 시력 교정 수술을 원하는 경우에도 '아이디자인 라식.라섹'을 추천할 수 있다"고 하며, "환자마다 시력과 안구의 상태가 제각각이므로 맞춤형 검사를 통한 정밀한 수술이 진행돼야 하며, 복합 난시와 근시 또한 교정이 되어야만 높은 수술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