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얼굴의 나이테 주름, 리프팅으로 개선한다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6-12-27 10:49



나무는 나이를 먹을수록 나이테로 나이를 증명한다. 우리의 몸 역시 나이를 먹을수록 얼굴과 몸에 다양한 나이테가 나타난다. 주름 역시 사람에게 나타나는 나이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피부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고 중력의 영향을 받아 살이 처지게 된다. 이러한 현상들로 인해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주름이 생기면 나이가 들어 보이기 때문에 다양한 시술이나 관리를 통해 주름을 제거하려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노안으로 비춰질 수 있는 주름은 일찍부터 관리를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주름은 노화, 자외선, 중력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생길 수 있다. 한번 생기게 되면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시술은 바로 실 리프팅이다.

한의원에서는 매선을 통해 주름을 제거한다. 매선의 원리는 녹는 실로 구성된 얇은 선을 피하에 주입해 피부와 근육을 자극시키는 원리로 리프팅과 동일하다. 피하에 주입된 얇은 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녹는데 이때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시켜 주름, 처진 살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매선은 시술 후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가 가능하고 시술시간이 짧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이 찾는 시술이기도 하다.

소통의행복 안성민한의원 안성민원장은 "나이가 들어 보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름을 제거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다"며 "매선 시술 시 사용되는 실, 수량, 시술 방법 등은 개개인 피부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꼼꼼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 원장은 "예전에는 여성들 시술이 많았던 반면 현재는 남성들 또한 미에 관심을 갖고 관리를 시작하는 추세이다"고 설명했다. <스포츠조선닷컴>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