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가 간편하게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핫 샌드위치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핫 샌드위치 메뉴는 ▲베이컨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베이컨에그 잉글리쉬 머핀',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누구나 즐기기 좋은 '햄에그 잉글리쉬 머핀', ▲스파이시치킨과 볶음밥이 들어간 '스파이시 치킨 브리또', ▲미국 남부식 요리인 '잠발라야'를 브리또로 재해석한 '케이준 잠발라야 브리또', ▲치아바타와 쿡살라미, 3가지 치즈로 맛을 낸 '그릴드 치즈 치아바타', ▲소시지와 칠리소스, 치즈가 어우러진 '칠리 소시지 핫도그', ▲두툼한 식빵에 고급 함박스테이크가 들어간 '스테이크 텍사스 토스트'등신제품 2종 포함 총 9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2015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에 따르면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의 식사대용 간편식 생산액 규모는 2014년 기준 1.7조원으로 5년 만에 두 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도 관련이 있으며 앞으로도 관련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매끼 식사를 조리하기 어려운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제품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핫 샌드위치를 비롯해 소비자 라이프 패턴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