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7일 국내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실시한 '제2회 SK텔레콤 Biz. Idea Festival'에서 '스마트 펫방석' 등 3개 아이디어를 선정, 시상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SK텔레콤 관련 부서와 업계 전문가들이 기술의 우수성, 시장 가능성, 공익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아이디어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3차에 걸친 평가 과정을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최우수상(상금 3천만원)을 수상한 펫피트의 '스마트 펫방석 및 급식기'는 반려동물의 체중과 심박수 등 건강 상태를 주인에게 전송하고 칼로리를 감안한 적정량의 사료를 자동으로 공급하는 IoT 제품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반려동물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장려상을 수상한 ㈜파슬넷의 '스마트 배송 서비스'는 택배, 배달, 퀵서비스 등 배송 수단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SK텔레콤의 이동통신/결제 기능과 결합해 IoT 기반 통합 배송 플랫폼으로의 활용을 검토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부서가 직접 평가하고 선정한 만큼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향후 중소·벤처기업들과의 협업 성공사례를 지속 창출해 국내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