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뭐뭐 있나 봤더니…'사실이야?'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5-01-26 20:07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소개한 스트레스를 해소 음식 7가지가 화제다.

글에 따르면,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이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면서 혈압도 떨어진다. 아몬드는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함께 먹으면 효과가 좋다.

두 번째로 호두와 피스타치오, 잣, 캐슈 등 견과류와 호박씨 등의 씨앗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만든다고 한다.

고구마도 스트레스 해소 음식이다.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돕는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단맛을 내는 고구마의 장점이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베리가 들어간 저지방 요구르트도 좋다. 요구르트에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신경 전달 물질의 분비를 돕는 단백질과 칼슘이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베리를 같이 먹으면 면역력도 높아 진다.

채소를 넣은 카레가 다섯 번째 음식이다. 카레의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한다. 시금치 등에 있는 마그네슘은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하고 고추의 캡사이신은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한다.

여섯 번째는 녹차다. 녹차 속 테아닌은 몸을 진정시키며 카페인은 집중력을 높여 준다.


마지막으로 와인이다. 가벼운 와인 몇 잔은 혈압을 낮추고 긴장감을 풀어 준다. 건강에 좋은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제도 들어있어 과음하지 않으면 건강에 나쁘지 않다. <스포츠조선닷컴>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