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어버이날-스승의 날, ‘정성 가득’ 카네이션 만들기 ‘관심 폭발’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5-07 10:02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 사진=네이버 캡처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다가오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맞아 카네이션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어버이날 스승의날 카네이션 만들기'라는 글과 함께 카네이션 제작 과정을 차례대로 담은 다수의 사진이 게재됐다.

카네이션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주름지, 가위, 핑킹가위, 목공용풀, 인조 잎, 꽃 테이프, 고무줄, 꽃철사 등이 필요하다.

카네이션 색과 비슷한 주름지를 핑킹가위로 길이 40cm, 높이 8cm 카네이션 크기로 자른 후 꽃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주름부분을 좌우로 펼친다.

주름지를 말아 꽃 모양을 만들어 준 후 밑 부분을 녹색 꽃 테이프로 꾸며준다. 이어 꽃철사를 가운데에 꽂아 마무리한다.

고무줄로 말아 녹색 꽃 테이프으로 잘 고정한 후 꽃철사를 꽂고 마무리한다.

이외에도 온라인상에는 색종이, 털실 등을 이용해 카네이션을 만드는 방법들이 연달아 게재되며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어버이날-스승의날 카네이션 만들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버이날-스승의날 카네이션 만들기, 색종일 만드는 게 가장 쉬워", "어버이날-스승의날 카네이션 만들기, 아이들이 만들어 주면 부모님 기분 좋을 듯", "어버이날-스승의날 카네이션 만들기, 정성 가득 담아 선물", "어버이날-스승의날 카네이션 만들기, 사는 게 더 예쁠수도 있겠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