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봄철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식품 인기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03-10 15:31





식품업계에 '프로바이오틱스' 바람이 분다.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pro)와 바이오틱스(biotics)의 합성어로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뜻한다. 면역력을 높여 아토피나 천식 비염, 장 건강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이나 여러 식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작년 한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첨가 제품이 성장율 1위에 꼽힐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은 올바른 식습관 및 건강한 장 밸런스 유지를 도와줘 엄마들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로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어른들에게도 눈길을 끌고 있다.

매일유업은 아이 장 건강을 위해 요거트를 먹이고 싶으나 흐르고 끈적거려 불편함을 호소하는 주부의 고민을 해결하는 '한입쏙쏙 요거트 3종'을 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맘마밀 요미요미 '한입쏙쏙 요거트'는 영유아에게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돼 아이의 소화운동과 장 건강까지 고려한 유아 과자로 특히 영유아에 안정성이 입증된 유산균인 BB-12를 사용해 많은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한 봉에 신선한 요거트 두 개 분량(150g)을 담았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부드러운 플레인, 달콤한 딸기, 상큼한 오렌지 3가지 맛으로 선택이 다양하다.

플레인 제품의 경우 프리미엄 요거트인 그릭요거트를 그대로 동결 건조해 영양과 맛을 한층 살렸고 딸기와 오렌지 제품에는 무지방 요거트에 생딸기와 오렌지 천연 과즙으로 맛을 내 아이들에게 요거트와 과일 그대로의 맛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쎌바이오텍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듀오락 얌얌'은 총 4종의 고함량 어린이 전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성장기에 필요한 자일리톨, 비타민C 등이 첨가됐다.


이로 인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칼슘 및 비타민의 흡수를 높여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적이다.

특히 '듀오락 얌얌'은 츄어블 형태로 복용이 간편하고 복숭아 사탕 모양에 달콤한 맛으로 어린이들이 즐겨 먹을 수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