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업계에 '프로바이오틱스' 바람이 분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은 올바른 식습관 및 건강한 장 밸런스 유지를 도와줘 엄마들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로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어른들에게도 눈길을 끌고 있다.
매일유업은 아이 장 건강을 위해 요거트를 먹이고 싶으나 흐르고 끈적거려 불편함을 호소하는 주부의 고민을 해결하는 '한입쏙쏙 요거트 3종'을 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맘마밀 요미요미 '한입쏙쏙 요거트'는 영유아에게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돼 아이의 소화운동과 장 건강까지 고려한 유아 과자로 특히 영유아에 안정성이 입증된 유산균인 BB-12를 사용해 많은 도움이 되도록 했다.
플레인 제품의 경우 프리미엄 요거트인 그릭요거트를 그대로 동결 건조해 영양과 맛을 한층 살렸고 딸기와 오렌지 제품에는 무지방 요거트에 생딸기와 오렌지 천연 과즙으로 맛을 내 아이들에게 요거트와 과일 그대로의 맛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쎌바이오텍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듀오락 얌얌'은 총 4종의 고함량 어린이 전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성장기에 필요한 자일리톨, 비타민C 등이 첨가됐다.
이로 인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칼슘 및 비타민의 흡수를 높여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적이다.
특히 '듀오락 얌얌'은 츄어블 형태로 복용이 간편하고 복숭아 사탕 모양에 달콤한 맛으로 어린이들이 즐겨 먹을 수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