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가장 입사 하고 싶은 기업은 삼성전자이며 여대생들이 가장 입사 하고싶은 직장은 대한항공으로 조사됐다.
2013년 승무원채용에서 티웨이 항공은 기내 악기 연주자를 우대조건으로 내세웠으며 제주항공, 진에어는 국제선 단거리 노선에 주력하기 위해 중국어, 일본어 능통자를 우대했다. 또한 대한항공이 2011년 도입한 A380항공기는 기내 칵테일BAR 가 설치되어 있으며 기내BAR 담당 승무원의 근무조건은 회사 내 칵테일 교육이수자들만이 가능하게 됐다.
그렇기 때문에 승무원이 별도의 시간을 들여 칵테일 제조법을 익혀야 한다. 또한 문화와 예술을 강조하는 대한항공은 국내 최초로 기내에 플라잉 아트 앰버서더를 도입해 문화사업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항공사에서 이를 양성 하고 있다.
이에 국내 최초 국내항공사 승무원 전문 승무원양성 기관인 예라고 승무원 아카데미는 기존에 승무원 면접 준비에서 벗어나 개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실습 위주위 자격증 교육을 도입 했다. 기내수화교육을 정규과정에서 배울 수 있으며 웃음치료사 자격증, 레크레이션 자격증, 풍선아트 자격증, 리더십 지도사등 으로 개인 브래드 가치를 높이는 교육으로 면접에서 나만의 강점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으며 타 스튜어디스 학원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예라고 스튜어디스 학원수강생 들을 위한 특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 할것이라 전했다.
현재 국내 항공사만을 유일하게 전문으로 하는 예라고승무원아카데미는 현직 승무원이 국내항공사를 원하는 예비 승무원에게 승무원학원 추천을 해준다는 입소문으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예라고 승무원 아카데미는 최근 인천지역 최초로 항공운항과 입시전문 학원인 크루팩토리와 합병을 통해 항공운항과 지망생, 승무원취업 준비생을 아우르는 예비승무원 전문 아카데미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크루팩토리는 이번 2014년 항공운항과 수시1차때 소수정예 학원생 전원이 합격의 영광을 누린바 있으며, 앞으로 인천지역 최대의 항공운항과 입시 아카데미로 폭풍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예라고 스튜어디스 학원 Certificate CLASS는 12월 30일 오픈 예정이며 사전 등록으로 수강 신청을 받고 있으며 한class에10명으로 선착순으로 진행 된다. 수강 안내와 교육 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yeragowing.com. 02-2038-0086.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