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구글, 2013 상반기 검색어 1위 뽀로로, 2위는?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07-01 15:30


2013년 상반기 구글 최다 검색어 1위는 뽀로로였다. 2위는 무한도전, 3위는 류현진으로 강남스타일과 박시후, 광해, 강예빈 등이 뒤를 이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화제가 되었던 키워드들이 검색 빈도가 높았다.

상반기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 1위는 국산 애니메이션 '뽀로로'가 차지해 건재함을 과시했다. 이어 전국민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무한도전이 2위에 올랐고, 3위에는 올해부터 메이저리그로 자리를 옮겨 큰 활약을 보이고 있는 류현진이 올랐다. 작년 한해 전세계를 강타했던 싸이의 노래 강남스타일이 올해 상반기에도 큰 인기를 지속하며 최다 검색어 4위에, 후속곡인 젠틀맨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성폭행 사건에 연루되었다 불기소 처분을 받은 박시후가 5위에 올랐고, 작년 UFC 옥타곤 걸로 선정된 이후 왕성한 방송활동을 보이고 있는 강예빈도 7위에 올랐다. 작년 하반기 1,230만 관중을 동원하며 영화상까지 휩쓸었던 광해는 올 상반기에도 꾸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6위에 올랐다. 9위는 3월 열린 세계 피겨 선수권대회에서 각종 판정논란을 극복하고 우승을 차지한 피겨여왕 김연아가, 10위는 오랜 기간 만화책으로 인기를 모으고, 올해 상반기에 애니메이션 방영이 시작된 진격의 거인이 차지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