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교육업계 수강생 밀착관리, 인터넷으로 개인과외까지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5-13 14:41


최근 교육업체들이 수강생 밀착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학습 효율을 높여 중도 포기를 막기 위함이다.

온라인교육 업체들은 학습 진행과 과제 등에 대한 강제성이 적고 인터넷 등 학습 방해요소가 많은 온라인 강의의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오프라인 일대일 학습 컨설팅과 스마트폰 제어서비스, 보험용 토익 강좌 등을 선보이고 있다.

수학전문인강 신사고피클(www.sinsago.co.kr)은 일대일 오프라인 학습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휴일에 유명 수학강사가 일대일 심층 상담도 한다. 이번엔 총 4명의 회원을 선정해 3월 수학시험 결과 분석을 통한 학습 및 입시, 진학 컨설팅을 일대일로 진행한다. 선발된 학생들만을 위한 수능 전략 설명회를 열어 6월 모의평가부터 대입 성공을 위한 수학 학습 전략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이외에도 유명 강사와의 점심식사를 통해 멘토링을 제공하고 집필 교재와 신사고피클 강좌 할인 쿠폰 등 상품도 전달한다. 이번 학습 컨설팅은 13일까지 신사고피클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컨설팅은 5월 17일 서울시 송파구 구주이배 송파본원에서 진행한다.

YBM시사닷컴(http://e4u.ybmsisa.com)은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축하금을 주는 토익보장코스 강좌를 선보이고 있다. 처음 설정한 목표점수를 달성하면 15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하고, 미달성시에도 수강료의 50%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토익보장코스는 500, 620, 730, 850점 돌파로 강의를 세분화시켜 본인 수준에 맞춰 단계적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전담튜터가 일대일로 실천 가능한 커리큘럼을 설계해주는 것은 물론 휴대전화 메시지로 출결 및 수강 현황을 알려주는 밀착형 관리를 제공해 학습자의 편의를 높였다.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플랜티넷과 손잡고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에서 유해정보를 차단해주는 키즈케어앱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키즈케어앱은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로 접속하는 유해한 사이트를 차단하는 것은 물론 게임이나 채팅 등 이용 중인 어플을 지정, 실행을 제한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 의한 학습 방해를 차단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온라인 자격취득 미래원격평생교육원(www.tltb.co.kr)은 지난 10월 학사케어서비스를 도입했다. '학사 케어서비스'는 학습과정에 성실히 임했으나 성적미달로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수강생에게 1년간 무료로 재수강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적극적으로 학습했음에도 불구하고 과락이 발생하는 경우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도입되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