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항철도, 한국국제학생교류회와 업무 협약 체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3-19 10:45


코레일공항철도는 한국에서 ISIC(국제학생증) 발급을 담당하는 한국국제학생교류회(KISES)와 직통열차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지난 15일 체결했다.

ISIC(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는 유네스코가 인증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학생증으로 해마다 전 세계 120여 개국의 450여만명의 학생들이 ISIC를 발급받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2012년 기준 156,525매가 발급됐다.

ISIC를 소지한 학생은 해외에서 ISIC를 제시하면 본인이 학생 신분임을 증명하고, 이를 통해 교통수단 요금 (코레일 KR패스, 미국 철도 네트워크 암트랙, 호주 기차·버스 패스 등) 및 세계 주요 유적지 입장권과 숙박권 할인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학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항철도는 연말까지 ISIC(국제학생증)을 소지한 학생에게 직통열차 운임을 기존 14,300원에서 6,900원으로 할인 적용하며, ISIC측은 자체적인 전 세계적 홍보 채널을 통해 직통열차 및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알리게 된다.

공항철도측은 "향후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등 양사가 상호 협력해 보다 많은 국내외 학생들이 빠르고 편한 공항철도를 이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