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B국민카드, 창립 2주년 맞이 봉사활동 진행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2-27 10:57


'국민생활의 힘' KB국민카드(www.kbcard.com/ 사장 최기의)가 창립 2주년을 앞두고 27일 오전 서대문구 일대 및 전국 25개 영업점 인근지역에서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3월 2일로 창립 2주년을 맞는 KB국민카드가 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라이프 디자이너"가 되고자 하는 다짐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실천하자는 의미로 준비되었다.

이날 서대문 일대에서 진행된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에는 본점 직원 및 자녀 등 70여명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및 노인 돌보미 20여명 등 90여명이 참여했고, 독거노인 가구 10곳을 방문해 도배·장판 교체, 봄맞이 대청소, 벌레퇴치 및 소독작업 등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치고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또한, 전국 25개 영업점에서는 직원 및 자녀 등 120여명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노인 돌보미 50여명 등 170여명이 영업점 인근의 독거노인 가구 100여곳을 방문하여 봄맞이 대청소, 벌레퇴치 및 소독작업 등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치고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창립 2주년을 맞이하여 사회공헌 슬로건을 'YES, for Good'으로 새롭게 제정하고, 2013년에도 KB국민카드 사회공헌 4대 메인 테마인 청소년(Youth), 환경(Environment), 노인복지(Silver), 글로벌(Global)분야에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영세 소상공인 자녀대상 재능기부형 장학사업과 직원 참여 재능기부형 봉사활동 등 사회약자후원 및 Healing Society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KB국민카드 창립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했다." 며 "이번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통해 독거노인들께서 따뜻한 봄을 맞이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