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놀부NBG, 2월 ‘창업 힐링투어’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2-26 14:38


종합외식기업 ㈜놀부NBG(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27일과 28일 이틀간 창업 강의 및 힐링투어를 진행한다.

'창업 힐링투어'는 기존의 이론과 강의 중심의 창업설명회와 차별화된 실전위주의 창업 교육, 현장 견학을 할 수 있는 여행, 창업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힐링 개념을 결합한 1석 3조의 이색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놀부 물류센터와 음성 센트롤키친 등의 견학 프로그램은 물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실무 위주의 교육과 현장 실습 등 예비 창업자들의 눈 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실전창업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예비 창업자들은 27일 놀부 창업전략연구소 김형민 소장이 강남창업지원센터(강남역 소재)에서 진행하는 '창업강의'를 통하여 2013년 외식/창업시장 현황과 전망, 프랜차이즈 본사선별법, 상권분석방법 등에 대한 사례별 이론교육을 받을 수 있다.

28일 '창업 힐링투어' 에서는 놀부보쌈 잠실직영점 시식과 곤지암 물류센터, 음성 센트럴키친 등을 방문하여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시스템 견학은 물론 투어에 동행하는 창업전문가에게서 즉석 창업상담을 들을 수 있어 현장체험 위주로 창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지난달 처음 시도된 놀부 '창업 힐링투어'는 당초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약 30팀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일반적으로 2시간 정도 소요되는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에도 많아야 10팀 안팎의 예비 창업자들이 참석한다. 2일간 진행되는 다소 부담스러운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많은 참가자들이 참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놀부는 예비 창업자들의 참가 접수가 몰리면서 당초 계획보다 참석 인원을 확대해 2월 창업 강의 및 힐링투어 개최하는 것이다.

놀부 창업전략연구소의 김형민 소장은 "놀부의 창업 힐링투어는 한 해 창업자 10명중 8~9명이 실패하고, 소자본 창업 후 1년 이내 폐점률이 80%를 넘는 현실에서 프랜차이즈 업계 리더로서 올바른 창업정보와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겠다는 책임감을 갖고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놀부는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창업 힐링투어를 매월 말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외식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놀부 대표전화(1899-4892) 또는 홈페이지(www.nolboo.co.kr)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