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디지털존, 초고속 11n 무선랜 기술이 적용된 위보(WeVO) 무선랜카드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02-18 09:50


영상/통신 전문기업 (주)디지털존(각자대표 심상원, 전정우 www.iwevo.co.kr)은 초고속 11n 무선랜 기술이 적용된 위보(WeVO) 무선랜카드 3종(모델명:U150, U300, UD600)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위보 무선랜카드 3종은 가정, 사무실, 학교, 카페, 공항, 공공장소의 와아이파와 완벽하게 호환될 뿐만 아니라 USB식으로 제작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달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됐던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3에서 참관객들과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호평받은 바 있다.

특히 고감도 2dBi 분리형 SMA 타입의 외장 안테나가 지원돼 수신률이 우수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도록 크래들을 기본으로 제공해 무선 감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또한 WPS 원터치 버튼을 제공해 무선공유기와의 연결과 무선랜 보안을 한방에 해결했다. 데스크톱PC를 옮길 때마다 랜케이블 때문에 불편을 겪었던 사용자들이라면 위보(WeVO) 무선랜카드만 있으면 이러한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 무선랜카드 3종은 위보(WeVO)만의 독창적인 '미디어 서버' 기능을 제공한다. 메인PC에 저장된 동영상, 음악, 사진, 문서를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의 다양한 모바일기기에서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곧바로 감상하거나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위보(WeVO) 무선랜카드 U150은 무선공유기와 함께 사용시 최대 150Mbps의 무선속도를 제공하며 위보(WeVO) 무선랜카드 U300와 UD600은 최대 300Mbps를 지원한다. 특히 위보(WeVO) 무선랜카드 UD600은 무선거리가 긴 2.4GHz 주파수와 전파의 간섭이 거의 없는 5GHz 주파수를 동시에 지원하는 듀얼밴드 기술이 적용돼 사용자들이 보다 빠르면서도 안정적인 무선랜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디지털존은 지난해부터 인터넷 공유기 사용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휴대용 위보(WeVO) '에어큐브(AIR Cube)' 무선공유기를 대형마트에 입점시켜 판매하고 있다.

디지털존의 심상원 대표는 "11n 무선랜 기술이 적용된 위보(WeVO) 무선랜카드 3종은 무선공유기와 함께 사용시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와아파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면서 "특히 디지털존은 앞으로도 와이파이와 관련된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 디바이스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위보(WeVO) 무선랜카드 3종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