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농림수산식품부와 함께 쌀소비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침밥먹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직장인, 학생들을 위한 아침밥 배달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지정한 햅쌀 특가판매, 아침밥의 장점 정보제공 등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1일까지 진행되는 3주차에는 LA갈비구이-양념게장/새우소금구이 도시락을 배달하고 있다. 11월 6일에는 김포 풍무고 3학년 11반 학생의 부모님께서 수능을 앞둔 자녀에게 힘내라고 올린 사연이 뽑혀 해당 반 수험생들에게 사랑과 응원의 아침도시락이 배달됐다.
농림부와 함께 아침밥 식단 및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클릭을 통해 결식아동에게 아침밥을 주는 후원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밖에 소문난 쌀가게 코너에서는 '충남 당진송악농협 해나루쌀 10kg'(2만8900원), '동송농협 철원 오대쌀 20kg'(5만9900원) 등 전국팔도의 명품쌀을 할인 판매한다. 돌삿갓김치, 간장게장, 명란젓 등 밥도둑 대표 반찬 BEST10을 선보인다. 누룽지, 즉석쌀국수, 떡볶이 등 맛 좋고 건강에도 좋은 쌀 관련 음식을 선보이는 코너도 마련했다.
G마켓 마케팅실 김소정 상무는 "이번 프로모션은 32년만의 흉작과 기상이변으로 세계곡물가격이 폭등하는 가운데 줄어드는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농림부와 함께 준비했다"며 "아침밥 배달 이벤트, 2012햅쌀 특가판매 등을 통해 고객들의 건강을 지키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