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의가 다양해지고 있다. 주요 과목 및 시험 대비 중심이었던 기존 강좌 스타일을 넘어,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이색적인 형태의 강의들이 마련되고 있다.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융합형 강좌, 고교 입시에서 도입되는 자기주도 학습전형 대비 강좌, 고교생들을 위한 입시 관련 팟캐스트 등 다양한 강좌가 등장했다.
중학생을 위한 이색 강좌, 2013년 고교 입시 대비를 위한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
중등 온라인교육사이트 수박씨닷컴에서는 최근 고교 입시 트렌드를 반영한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를 새롭게 선보였다. 외고, 과학고 등 특목고 입시에 도입되고 있는 자기주도 학습전형의 학습계획서가 자기계발계획서로 바뀌면서 이에 대비할 수 있는 강좌를 내놓았다.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는 독서 강좌와 서류·면접 강좌로 이원화된 형태로 진행된다. 교양, 교과, 진로 등 영역 별로 필요한 필수 도서를 포괄하고 있는 독서 강좌는 도서 선택법, 효과적인 독서 방법, 포트폴리오 작성법까지 학년과 진로에 따른 체계적인 독서 로드맵을 제공한다.
고교생들의 학습 의욕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나는 고민남이다'
4000명 대학생 멘토들이 모여 만든 사회적 기업인 '공신닷컴'에서는 '나는 고민남이다' 팟캐스트를 운영하며 고등학생들의 멘토를 자청했다. 공신닷컴의 인기 코너인 '나는 고민남이다'는 시험과 입시에 지친 고등학생들이 마음을 터놓고 고민을 상담하고, 공부하는 법을 전수해 준다. 이외에도 공신닷컴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한 입시 정보와 수능 과목 별 공부법 및 문제 해결법 등 고교생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