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고급 캠핑문화를 즐기며 추억을 만든다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2-08-05 08:24 | 최종수정 2012-08-05 09:29


올여름 나들이 트렌드 중 하나는 캠핑 라이프다. 그중 캠핑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캠핑 트레일러',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 매트, 랜턴 등이 설치된 '캠핑존' 이용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값비싼 캠핑 장비를 마련하느니 호텔, 리조트 등이 구비해놓은 럭셔리 시설에서 고급 캠핑문화를 즐기며 추억을 만들어 보자는 것이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요즘 캠핑이 대세다. 최근 국내 캠핑 인구가 120만 명에 이를만큼 우리의 대표 여가 문화로 자리 잡았다. 롯데호텔제주에서는 호텔 내 천연잔디 정원에 최고급 캠핑 트레일러를 설치하고 캠핑장을 꾸몄다.
롯데호텔제주

럭셔리 캠핑 문화를 맛볼 수 있는 곳은 롯데호텔제주다. 올 여름 바캉스시즌을 맞아 지난 1일 호텔 내 천연 잔디 정원에 최고급 캠핑 트레일러를 설치하고 캠핑장으로 꾸몄다. 미국 최대 레크레이션 트레일러 제조사인 포레스트 리버사의 최신 모델 6대를 도입, 캠핑 열풍 확산에 일조하고 나섰다.

롯데호텔 측은 최근 캠핑문화의 패러다임이 '럭셔리'로 진일보하고 있다고 판단, 6억 원의 비용을 투입해 호텔 수준의 최고급 내-외장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캠핑 트레일러를 도입했다. 이번 여름 시즌 선보인 캠핑 트레일러는 차체 길이가 11m, 높이 3m, 너비 2.4m에 이르는 자연 속 특급호텔에 다름없다. 내부에는 고급 가구와 침대, 소파세트, TV-플레이 스테이션, 보드게임, 노래방 기기를 장착해 평소 누리고 싶었던 럭셔리 캠핑 분위기를 한껏 맛볼 수 있도록 했다.


호텔 수준의 최고급 내-외장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제주 롯데의 캠핑 트레일러.
특히 자유로운 캠핑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가급적 호텔 직원들의 서비스를 배제한다. 대신 이용객이 직접 1일 요리사가 되어 가족과 연인에게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하지는 취지를 담고 있다. 가장이 자연 속에서 가족들에게 바비큐를 직접 구워 제공하는 '아빠는 요리사' 콘셉트를 도입한 것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곳곳에서 느껴진다. 정원에서 즐기는 고급 레스토랑 체험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모든 식기류를 기존 캠핑 존과 비교해 훨씬 고급화했다. 여기에 트레일러 주변에 캐노피를 설치해 자연에서 특급호텔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외장에도 신경을 썼다.

메뉴 구성도 다양하다. 오픈 기념으로 두당 750만원씩 하는 제주 흑우를 내놓는다. 기본 메뉴로는 서귀포시와 독점 공급 협약을 맺은 제주청정한우 보들결 꽃등심을 비롯해 제주산 흑돼지 오겹살, 랍스타 등 푸짐한 요리들로 꾸며진다. 참치 해체 쇼, 푸아그라, 캐비어 같은 세계 진미를 맛볼 이벤트도 월 단위로 진행한다. 이용금액은 어른 기준 점심 8만원, 저녁 11만~12만원, 어린이세트 메뉴는 4만~5만원. (064)731-4261

서브원 곤지암리조트


서브원 곤지암리조트의 캠핑존에는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 매트, 랜턴 등이 설치돼 캠핑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


올여름~가을시즌 럭셔리 캠핑 존을 운영한다. 캠핑체험에 관심이 있지만 만만치 않은 장비 마련이 부담이라면 눈여겨 볼법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와 함께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곤지암리조트 캠핑존 with 라푸마'를 10월말까지 지속한다.

국내 리조트 중 캠핑존 운영은 처음. 캠핑용 텐트는 총 15동을 마련했다. 라푸마의 프리미엄 텐트로 4~5인 가족에 최적화된 오토캠핑용 중대형 쉘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실내공간도 넉넉하다.

이와 함께 캠핑 존에는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 매트, 랜턴 등이 설치돼 캠핑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리조트 측은 캠핑존 내 바비큐 등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숯불과 그릴을 대여 해 주고 리조트 인근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야채와 오겹살, 목살 등으로 구성된 바비큐 세트도 별도 판매한다.

경기도 광주 소재로 접근성이 뛰어난 리조트에는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물놀이가 가능한 야외스파존이 캠핑장 근처에 자리하고 있다. 리조트 내 수목원까지는 '하늬리프트'라는 스키리프트가 매일 운행된다. 매주 토요일에는 밴드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행사가 실시된다.

캠핑장 이용은 전화 예약 후 가능하며 낮 12시부터 자정까지. 가격은 회원 6만원, 투숙객 10만원이다. 불판 대여 2만원, 불판 대여 및 바비큐세트 주문 시 9만원이 추가된다(각 세금포함). 1661-8787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숙박이 가능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캠핑장.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올여름 국내 최초로 '스파 카라반 캠핑장'을 개장했다. 스파 옆에 들어선 캠핑장은 규모도 8500㎡(2500평)로 매머드 급이다. 오토캠핑용 카라반 30동, 바비큐텐트 20동, 풋 스파(foot spa)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파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카라반은 모두 6인용으로, 올해 출시된 최신 제품이다. 2층 침대, 더블 침대, TV, 에어컨, 샤워실, 화장실 등 기본시설이 완비돼 있다. 각 카라반 내부에는 주변 상황을 살펴볼 수 있는 CCTV가 설치돼 보안에도 철저하게 신경을 썼다. 바비큐 그릴을 포함한 장비도 현장에서 빌릴 수 있고, 숯불, 장작 등은 구입하면 된다.

개장 기념이벤트로 카라반에 투숙하는 동안 언제든 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카라반 이용이 끝나 퇴실한 날에도 50%할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8월 한 달동안 온천수 마스크팩, 화장품, 비치가방, 비치 타올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주중 25만원, 주말 29만원(20일까지는 주중-주말 29만원). 홈페이지(www.paradisespa.co.kr)에서 예약 할 수 있다.

한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국민 보양 온천'으로 총 2만5437㎡(7800평)면적에, 최대 5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워터파크다. 시설도 다양하다. 보양온천수에서는 건강과 피부 미용을 챙길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영장, 키즈랜드, 5종의 슬라이드 등도 구비하고 있다. 10여 종의 바데 시설로 몸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실내 바데풀, 연중 온천수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실외 유수풀, 온천대욕장, 노천 히노끼탕 등도 함께 갖추고 있다.

여름 시즌에는 오후 시간대에 다양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오후 4시 이후에 입장하는 경우 'SUNSET 할인'으로 스파입장 요금을 40% 할인해준다. 또 스파의 야외 시설인 카바나 하우스 이용객이 오후 3시 이전에 퇴관할 경우 비치 타월을 무료로 준다. 야간 개장 '나이트 스파'는 오후 6시부터, 실내 바데풀부터 야외 유수풀, 아쿠아플레이, 키즈랜드 등 모든 물놀이 시설이 폐장(오후 11시) 직전까지 운영된다.단, 수영장은 오후 10시 30분까지 운영된다. (041)537-7100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