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우승 가능성?'질문에 클롭 감독 "당신 미쳤어?"

임정택 기자

기사입력 2015-11-01 08:19


ⓒAFPBBNews = News1

"우리가 지금 우승을 생각해야 하는가?"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48)은 경거망동하지 않았다.

클롭 감독은 31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스탬포드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15~201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대승(3대1)을 거뒀다. 화려하게 EPL 첫승을 신고했다. 그간 빈공의 허전함을 날려버린 시원한 승리였다.

클롭 감독은 이날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우승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당신 미쳤어? 우리가 첼시 이겼다고 지금 우승을 생각해야 하나?"라고 답했다. 직설적이면서도 현실적이다.

이어 "나는 3주 전에 왔다. 그저 다음 경기를 잘 치를 생각뿐이다. 우승을 논할 단계가 아니다. 경기력과 우리의 스타일을 향상하시는 것. 이것이 유일한 목표다"고 잘라 말했다.

그러나 클롭 감독은 이날 승리에 대한 기쁨도 드러냈다. 그는 "오늘 승리할만한 경기력을 보였다. 상대를 압도했다. 짧은 패스 위주의 훌륭한 빌드업을 했다. 첼시가 우리를 압박했지만 우리가 공간을 더 많이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날 리버풀은 전반 4분 하미레스에게 실점을 허용했다. 이른 시간 실점에 경기가 끌려갈 수 있었다. 하지만 전반 추가시간 쿠티뉴가 피르미누의 패스를 골로 연결했다.

극적으로 동점을 만들고 들어선 후반은 리버풀의 시간이었다. 후반 29분 동점골의 주인공 쿠티뉴가 역전골을 넣었다. 끝이 아니었다. 후반 38분 벤테케가 승리를 확정하는 쐐기골을 터뜨렸다.

이날 승리로 리버풀은 클롭 감독 지도 아래 5경기 무패행진(2승3무)을 이어갔다. 팀의 리그 순위도 7위로 상승했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